LINC+소식
커뮤니티 > LINC+소식
청춘의 열정을 창업의 동력으로!
등록인
관리자
글번호
8553
작성일
2020-05-12
조회
69

 국립안동대학교 LINC+사업단은 창업 불모지인 우리 대학 학생들의 창업마인드를 고취하고 창업을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창업아이템 기획에서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및 투자유치를 위한 프리젠테이션 발표로 모의투자까지 체험하는 창업캠프와 대구경북지역 연합으로 글로벌 도시현황문제 해결 연계 창업을 경험할 수 있는 글로벌리빙랩, 창업아이템을 가진 팀을 대상으로 창업 활동을 지원해주는 실전창업동아리 및 아이디어성 아이템을 구체화시키는 아이디어챌린지 창업동아리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19년 창업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기 위한 창업캠프는 모두가 즐기는 오디션 방식의 창업 체험 캠프(1), 제주도 내 스타트업 기업을 경험하고, 아이디어를 사업화하여 투자자에게 사랑받는 IR 프레젠테이션 제작 및 발표에 이르는 전주기 체험형 캠프(2), 창업교육 및 멘토링 시스템이 잘 구축된 중국 대외경제무역대 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3) 및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실리콘밸리를 방문하여 미래 산업수요 대응형 전문인재 양성 및 선진창업기업 교류(4) 등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대구경북지역 연합으로 운영된 글로벌리빙랩은 동계방학을 활용, 프랑스 도시를 답사하여 사회적 문제를 정의하고 발견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창의성 강화와 국제적 감각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캠프 참가학생은 서로 모르는 다른 여러 학과들과 한 팀을 이루어 여러 분야의 지식을 서로 공유할 수 있었기 때문에 평소 배우던 전공과는 다른 느낌의 수업이어서 기분이 좋았고 신선했다’, ‘창업뿐 아니라 학업·취업 등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길렀다등 캠프의 유익함과 취창업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하였다.

 

 우리 대학 LINC+사업단은 2017년 사업이 시작된 이후 총 22팀의 실전 및 아이디어 챌린지 창업동아리를 지원하였으며, 다양한 분야의 아이템이 사업화에 이르기까지의 창업활동 전반에 대한 비용지원과 특허 등 지적재산권 확보방안에 대한 교육으로 창업에 대한 검증체계를 강화하였다. 최근 3년간 총 10명의 학생창업 성과를 창출하였으며, 창업 이후에는 우리 대학의 창업지원센터와 연계한 후속 지원을 받고 있다.

 

LINC+사업단은 2020년에도 학생창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006.png563.52KBPC저장
 007.png456.88KBPC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