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소식
커뮤니티 > LINC+소식
경상북도 지역관광혁신을 주도하는 안동대학교 LINC+사업단
등록인
관리자
글번호
8558
작성일
2020-06-02
조회
91

안동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임재환)61일 경상북도관광두레협력센터, 관광전문컨설팅 기업인 플랜이슈와 경상북도 지역관광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안동시 및 경북지역 관광두레PD, 관광전문가 등을 초청하여 지역관광혁신을 위한 토론회를 실시하였다.
 

  최근 안동시는 지역관광거점도시에 선정되어 향후 5년 간 1,000억을 투입하여 안동시 및 인접 8개 시군을 연계한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이에 안동대학교 LINC+사업단은 경북북부권 소멸대응 협업센터를 중심으로 경상북도관광두레협력센터와 지역관광거점도시 기본계획수립을 담당하고 있는 플랜이슈와의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공동사업추진 등을 통해 경북 지역관광혁신을 주도하여 관광 기반 지역사회공헌을 이루기 위한 기반을 확대하였다.

   

 특히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통문화 기반 지역사회 연계 프로젝트를 지역관광중심 사업으로 특성화하여 집중하여 실질적인 성과 창출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학-지역사회 공동 프로젝트로 지역사회공헌과 함께 학생참여를 통한 현장과 연계한 사업추진으로 학생들의 역량강화 및 현장경험증대를 모색하고 프로젝트 종료 후 관련분야 취업까지 성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LINC+사업단은 학생과 현장전문가 공동 프로젝트를 다수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젝트를 통해 안동관광기념품 디자인 개선 및 시제품 개발, 전통문양 기반 안동시 새로운 관광콘텐츠 개발, 안동시 관광자원 인지도 강화 위한 홍보영상콘텐츠 제작, 안동시 스토리텔링 기반 관광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 방안 마련등 관광 기반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 공동프로젝트를 수행하여 개발된 시제품의 사업화 통한 수익창출, 참여기업으로 취업 등의 성과를 이루었다.

   

 올해는 안동시 지역관광거점도시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지역관광혁신을 위한 다양한 특성화 프로젝트를 다수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안동시뿐 아니라 전통문화 기반 경상북도의 지역관광혁신을 주도하는 대학으로서 실질적인 지역사회공헌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INC+사업단은 6월부터 지역관광혁신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운영하기 위해 학생참여를 위한 사업공고를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사업공고 확인 및 LINC+사업단 경북북부권 소멸대응 협업센터(820-6623, 820-6635)로 문의하여 참여할 수 있다. 



첨부파일
 02.jpg79.7KBPC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