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커뮤니티
커뮤니티
LINC+소식
LINC+소식
1인 미디어 시대 영상콘텐츠 전문가 양성 위한 광역권대학 연합 프로그램 운영
등록인
관리자
글번호
350
작성일
2021-02-05
조회
80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LINC+사업단(단장 임재환)은 1인 미디어 시대에 영상콘텐츠 전문가에 대한 산업 수요가 급증하고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영상콘텐츠 전문가를 양성을 목표로 광역권 대학 연합 프로그램 일환으로서 역사문화콘텐츠 연합 경진대회(1월 13~15일), 대경강원권 지역문화콘텐츠개발 페스티벌(1월 20~22일)을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영상콘텐츠에 관심 있는 재학생들과 관련 분야 전문가(감독, 작가 등)를 매칭하여 팀을 구성하고 각 팀별로 학생이 중심이 되어 기획, 촬영, 편집 등 영상콘텐츠 제작 위한 전 과정을 협업을 통해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영상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획 및 제작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또한 지역 내 영상콘텐츠 기업, 경북콘텐츠진흥원, 안동MBC 등 영상 기반 기업 및 기관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하였다.

 

현장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촬영감독, 시나리오 작가 등이 각 팀별로 참여하여 기획파트(작가), 촬영 및 편집파트(감독)에서 맞춤형 교육 및 지도를 실시하여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었으며, 또한 참여 학생들은 현장전문가 및 타 대학 학생들과 공동 과정을 통해 협업 능력과 소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와 함께 안동시 역사문화자원을 소재로 한 홍보영상콘텐츠 제작(역사문화콘텐츠 연합 경진대회), 코로나시대를 대응하기 위한 포스트코로나 영상콘텐츠 제작(대경강원권 지역문화콘텐츠개발 페스티벌)을 목표로 영상콘텐츠 제작과 함께 지역사회와 연계한 주제를 통해 지역사회공헌을 동시에 모색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온・오프라인 진행 방식으로 프로그램 참여 인원을 기존의 절반 수준으로 축소하고 최소화하여 운영하였다.

 

LINC+사업단은 2021년 목표로 참여대학 및 학생, 전문가를 확대하고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한 영상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운영으로 참여자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영상콘텐츠 분야 지역인재 양성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첨부파일
 1.png
 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