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통합검색 닫기
TOP
커뮤니티
커뮤니티
커뮤니티 > 사업단소식
사업단소식
LINC+사업단 글로벌 백신허브 육성을 위한 경북 백신산업 발전포럼 개최
등록인
관리자
글번호
600
작성일
2021-07-15
조회
213

지난 712일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경북 백신산업 발전포럼에 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임재환 LINC+사업단 단장이 참석하여 경북 북부지역 백신산업 클러스터 활성화를 통한 지역발전 기여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이번 백신포럼은 코로나19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참여하였다.

 

이날 포럼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김훈 SK바이오사이언스 CTO, 한진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장, 성백린 연세대학교 교수, 임재환 안동대학교 교수 등 국내 산ᐧ학ᐧ연ᐧ관 백신관계자 20명이 참석해 경북 백산신업 클러스터의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주제발표와 자유토론으로 진행되었으며 첫 번째 주제 발표에서 성백린 연세대학교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감염병 대응백신기술개발 현황과 글로벌 백신허브 국가전략을 주제로 민관협력을 통한 글로벌 백신산업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두 번째 발표자인 박경남 일양약품() 공장장은 국내 백신기업 추진현황 및 산업화 방향성을 주제로 국내 백신기업의 현실과 백신산업 발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재환 LINC+사업단 단장의 사회로 진행된 포럼은 주제발표가 끝난 후 자유토론을 통해 경북북부지역의 백신산업 관련 잠재력과 발전가능성에 대한 많은 의견을 공유하였다.

 

이날 백신포럼을 통해 백신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경북북부지역과 안동대학교의 상호협조를 다지고, 백신산업 중심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첨부파일
 20210712_141405.jpg
 123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