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통합검색 닫기
TOP
커뮤니티
커뮤니티
커뮤니티 > 사업단소식
사업단소식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으로 해외취업 성과 일궈
등록인
관리자
글번호
574
작성일
2020-04-24
조회
180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가 최근 해외취업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맞춤형 지원으로 취업성과가 가시화되어 나타나고 있다.
 

 지난 2017년도부터 대학일자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안동대는 해외취업 전문 컨설턴트를 두고, 영어권, 일본권, 동남아권역 등으로 나누어 해외취업동아리를 결성하여 체계적인 지도와 관리를 해 오고 있다. 동아리활동을 통해 역량을 키운 학생들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글로벌일자리대전, 한국마사회의 청년층 해외취업지원사업 및 재외동포재단 청년해외인턴 프로그램 등 공신력 있는 프로그램에 적극 참가하여 2018년도 12명이 일본, 미국, 베트남으로 해외취업에 성공하였다.
 

 2019년도에는 경북경제진흥원의 권역별 해외취업지원사업과 경북경영자총연합이 주관한 미국, 베트남 취업 지원사업 및 안동대 LINC+사업단의 글로벌 현장실습 프로그램 등 대내외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미국, 일본, 베트남, 두바이 등으로 31명의 학생들이 해외취업에 성공하였다.
 

 특히, 올해는 경상북도 북부권역에서 유일하게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해외취업지원사업 K-Move스쿨 트랙II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비 1억5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베트남 품질/생산관리 중간관리자 양성과정’으로 1인당 1천여 만 원의 교육비를 무료로 지원하는 이번 과정은 오는 6월 30일까지 15명의 연수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편, 안동대는 지역 대학과 유관기관에 해외취업설명회와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지역의 협력과 상생을 위한 지역 중심대학으로서의 역할도 다하고 있다.
 

 안동대 권순태 총장은 “앞으로도 도전과 열정을 가진 청년이 세계를 무대로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해외취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국립안동대학교 ANU해외취업아카데미 교육'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