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커뮤니티
커뮤니티 > LINC+소식
LINC+소식
안동대 LINC+사업단, 성공적 성과창출로 마무리
등록인
관리자
글번호
681
작성일
2022-02-20
조회
123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사업)20222월을 끝으로 5년의 여정을 마무리하게 되었다.

 

그동안 안동대 LINC+사업단(단장 임재환)은 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존하고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하고 실질적인 사업을 통해 높은 성과를 창출했다. 이를 위해 사전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사업 및 프로그램을 성화분야(농ᐧ생명 및 전통문화) 중심으로 운영함으로써 상생의 맞춤형 생태계를 조성하였다.

 

안동대학교 LINC+사업단은 지난 5년간 전국 유일의 농생명 및 전통문화 특성화 사업단으로서 경북북부지역 핵심 산업인 농/생명 및 전통문화콘텐츠 분야에 특화된 맞춤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성과를 창출했다. 경북 북부지역의 유일한 국립대학이며 유일한 LINC+ 사업 수행대학으로서 지역기업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선도적이고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그동안 안동대학교 LINC+사업단에서 진행한 프로그램들 중 대표적으로 1차년도(2017)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미래인재 챌린저, 글로벌 취업현장실습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7개국 정도 40여명 정도 글로벌 취업이 성사되었고 국내에서도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1,00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지원을 받고 인턴십 경험을 쌓았다. 또한 경북 북부권의 영세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 인프라 구축에 힘써왔다.

 

LINC3.0 진입을 앞둔 현재 상황에서 안동대학교 LINC+사업단을 통한 안동대학교와 지역사회 및 지역기업의 적극적인 산학협력 참여가 LINC 3.0 선정으로 이어지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길 기대해볼만하다. 



첨부파일
 안동대학교전경.png